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울 종로구 맛집 '강구미주구리'
    맛집소개 2019. 11. 12. 02:56

    강구미주구리 생선회

    맛있는 물회와 얼큰한 곰치탕 곰치와 무, 두부, 파를 넣어 끓여내는 곰치국이 유명한 횟집입니다. 경북 영덕군의 마을 이름 강구와 돌가자미라는 뜻의 미주구리를 조합해 식당 이름을 지었다고 하는데요. 영덕 부근 지역의 명물 곰치를 식재료로 쓰고 있는 것과도 잘 어울립니다. 식사 메뉴로는 회덮밥과 물회도 인기 있지요. 막회와 세꼬시에 술을 곁들여 즐기는 손님들도 많다고 합니다.

    방문 후기

    먹을만 합니다. 손님이 많아 순환도 잘되구요. 새꼬시도 과메기도 맛있습니다. 모듬회. 회맛이 좋더군요. 탱탱하고 입안에선 살살 녹더군요. 경복궁역 근처 골목에 위치한 횟집으로 손님이 많습니다. 궁 옆이라 그런지 고풍스럽고 벽에 걸린 그림들도 예사롭지 않습니다 갈치찜과 맑은탕이 맛있음. 회사에서 단체로 간다면.. 방으로 안내받을 가능성이큼. 치마입고가면 발이저릴것임.. 갓지은 냄비밥 곰치탕이나 갈치조림보다 좋아 겨울엔 시원한 곰치탕을 맛볼 수 있어요. 금방 한 냄비밥이 생각보다 원더풀한 맛입니다. 가스 테이블 손잡이 부분 위생 상태가 좋지 않아서 첫인상은 조금 실망했지만, 미주구리 세꼬시는 맛이 괜찮네요. 술한잔하기 좋은 안주 제공^^ 우선 지저분하고 종업원들은 뭐가 불만인지 찌푸린 얼굴들.. 정부청사에 근무하는 아들녀석이 추천을해서 가봤는데.. 맛있다는 갈조림에 나온다는 솥밥대신 그냥 주발에 담긴밥이 나와 왜냐고 물었더니 주말에는 솥밥을 안한다네요. 밑반찬도 참으로 성의없이 나오고.. 최악의 식당...... 미주구리는 가자미의 속칭이라는데 세꼬치가 신선하고, 갈치조림이 일품임.

    리뷰

    경복궁·광화문 맛집 강구미주구리 - 세꼬시, 문어, 과메기, 모듬회 맛집 :) 오랜만에 해산물 포스팅 들어갑니다
    최근에 경복궁역 근처 강구미주구리라는 곳을 방문했는데요,
    - 경복궁역 혹은 광화문역 맛집 강구미주구리입니다
    :) 강구미주구리 서울특별시 종로구 적선동 21 상세보기 지도첨부 경복궁·광화문 맛집 강구미주구리 - 세꼬시, 문어, 과메기, 모듬회 맛집 :) 오늘은 불타는 목요일입니다.
    컥....섬마을의 자연산 세꼬시를 먹을려고 했는데....... 그래서 형님이 자주가는 곳 경복궁 맛집 강구미주구리로 이동을 했답니다.
    강구미주구리도 여기 경복궁 주변에서 쾌나 유명한 곳이더라구요..
    경복궁역 근처에 위치한 강구미주구리의 외관입니다.
    저의 불목은 집에서 방콕...내상 치료를.... 술맛이 확실하게 나는 경복궁역 근처 강구미주구리이었습니다.
    ***** 오늘 경복궁 맛집 술맛나는집 강구미주구리의 냠냠냠, 와우, 굳굳굳, 재방문율 및 소주 점수는 음식: 냠냠냠냠 분위기: 와우와우와우 가성비: 굳굳굳굳구 재방문율: 250% 소주: 콸콸콸콸콸 ※ 음식, 분위기, 가성비, 재방문율, 소주의 점수는 개인적인 입맛으로 평가한것입니다
    **** 주소: 서울시 종로구 적선동 21 전화번호: 02-733-7888 강구미주구리 서울시 종로구 적선동 21 02-733-7888 매일 11:00 - 22:30, Break time 16:0017:00 with 종우 대진 광채 경열 막회 물회 소주 서촌계단집, 심산애를 거쳐 3차로 이어진 서촌의 막회집 말린문어, 메추리알, 미역국이 기본으로 나왔다 비슷한 컨셉의 논현동 <오메가강구항>보다는 기본차림부터 허접하다
    마침 과메기 마니아(?)인 정연양의 생일을 맞아 먹자박이 강추했던 과메기 맛집 강구미주구리로 고고 미주구리는 보통 물가자미라고 하는데 영덕에선 물가자미 축제를 따로 마련할 만큼 어획량도 많고 신선하고 맛이 좋기로 유명하죠.

    댓글

Designed by Tistory.